건강이야기/다이어트

눈치보지 말고 먹는! 치팅 데이!

since 1986 2021. 11. 8. 21:04
반응형

먹을지 말지 고민할 때 먹지 않는 것이 정답이다.

하지만 1~2주일에 하루 정도는 과감하게  "먹는다"는 오바을 택하하는 것이 어떻까???

놀랍게도 이 방법은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영향일 미친다.

걷잡을 수 없는 식용에 괴로워하는 다이어트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하루 정도는 원하는 음식을 먹는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1~2주 혹은 정해진 기간마다 한 번 정도는 먹고 싶은 음식을 먹는 날. 이를 치팅데이라고 부른다.

 

치팅데이는 스트레스를 중여 장기적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체지방 연소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치팅데이가 어떤 원리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또 어떻게 실시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반응형

1. 치팅데이가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대부분 다이어트는 공통적으로 칼로리 섭취량을 제한한다. 이 상태로 일정 기간이 지나면 인간의 뇌는 몸이 기아 상태로 빠진다고 판단해 인체에 신호를 보낸다. 그러면 인체는 응급 상황에 대비해 에너지를 보존하려고 칼로리 연소와 신진대사를 중단한다. 하지만 치팅데이를 가지면 평소보다 많은 칼로리와 다량영양소를 처리하기 위해 신진대사가 다시 빨라진다. 신진대사에 시도이 걸려면 지방 연소량이 늘어난 것이다.

또 치팅데이는 렙틴 수치 회복에도 도움ㅇ르 준다 랩틴은 허기, 포만감과 관련된 호로몬으로, 신진대사를 높이고 체지방을 연소하는 역할을 한다. 다이어트를 위해 칼로리 섭취량을 줄이면 렙틴이 감소해 체지방 감량 속도가 느려지는데, 이때 치팅데이를 통해 칼로리 섭취량을 늘리면 렙틴 수치가 높아져 체지방 연소를 촉진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치팅데이를 가지면 다이어트 식단으로는 보충할 수 ㅇ벗느 ㄴ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기회가 생겨 운동에 쓸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다.

 

2. 치팅데이에도 원칙 있어

치팅데이에는 평소 금지했던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평소에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했다면 파스타, 빵 시리얼,을 먹어야 한다는 뜻이다. 저지방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기름기 가득한 피자 몇 조각을 먹어보자. 평소 먹지 못했던 음식을 먹어줘야 앞으로 그 유혹을 견뎌낼 수 있다. 하지만 치티엗이라고 해서 하루 동안 정신줄을 놓고 닥치는 대로 먹으라는 건 아니다. 하루 종일 축제를 즐기듯 폭식하면 칼로리 섭취량이 걷잡을 수 없이 불어나서 원상태로 돌아가는 데 며칠이 걸릴 수도 있고, 지난 노력이 물거품이 될 수도 있다. 하루에 한 끼에서 두끼 정도 먹고 싶은 음식을 적당량을 먹자

반응형